e논산신문 : 동고동락 마을자치 한마당 '성료'
  • HOME
  • 즐겨찾기추가
  • 시작페이지로
회사소개 설문조사
회원가입 로그인
2019년10월22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9-10-21 10:34:53
뉴스홈 > 논산산책 > 살고싶은논산
2019년10월01일 10시13분 16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동고동락 마을자치 한마당 '성료'
전국 최초 동고동락 마을자치 한마당


대한민국 자치
1번지 논산에서 펼쳐진 전국 최초 동고동락 마을자치 한마당이 28일 시민들의 뜨거운 열정 꽃 피우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7일 개막행사에는 김순은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 김종민 국회의원, 김용찬 행정부지사 등 주요 내빈이 주민참여형 마을자치를 선도하며, 마을공동체 복원을 통한 직접민주주의를 구현하고 있는 논산을 찾아 자치와 분권을 향한 주민의 열정과 노력에 격려를 보냈다.

이어 자치에 대한 계층별 다양한 의견을 담은 시민이 바라는 논산영상 시청과 함께 참여민주주의의 장인 타운홀미팅을 진행해 따뜻한 행복공동체 논산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동고동락프로그램과 앞으로 시민이 꿈꾸는 논산의 미래 100년에 대해 목소리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27일부터 28일까지 실시된 이번 동고동락 마을자치 한마당에는 각 읍면동에서 실시하고 있는 주민자치 우수 프로그램 발표대회를 통해 프로그램 운영을 공유, 전파함으로써 각 주민자치회가 서로를 벤치마킹하며 성장하는 화합의 장을 통해 하나되는 동고동락 논산으로 한 층 더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논산형 풀뿌리 주민자치 정책을 소개하는 마을자치정책관과 우수사례관은 물론 따뜻한 행복공동체 동고동락 프로젝트를 선보인 다양한 홍보관이 운영돼 시민들의 이목을 끌며 수 년간 주민들이 함께 이뤄낸 마을자치의 실현과 행복공동체로의 성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주민이 주인되는 참여민주주의를 구현하는 것이 논산이 나아가야 할 길이며 이 시대의 시대정신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마을자치회가 더욱 활성화되고, 나아가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든든한 플랫폼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길현율 (webmaster@enonsan.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살고싶은논산섹션 목록으로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자유게시판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e논산신문 | 주소: 충남 논산시 중앙로 404 2층 , TEL : 041-736-2085 , FAX : 041-736-2086
등록번호 : 충남아00089 , 등록일: 2010. 8. 27 , 발행인: 장병일 , 편집인 : 길현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진웅
e논산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19 e논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