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논산신문 : 초선 시의원이 지역 숙원사업 해결 '호평'
  • HOME
  • 즐겨찾기추가
  • 시작페이지로
회사소개 설문조사
회원가입 로그인
2019년10월22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9-10-21 10:34:53
뉴스홈 > 논산뉴스 > 정치
2019년10월04일 10시18분 172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초선 시의원이 지역 숙원사업 해결 '호평'
서원 논산시의원, 연무 복합커뮤니티 센터 공모사업 선정 큰 기여

지역발전을 위한 초선 시의원의 남다른 열정과 의지가 연무읍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하게 돼 주민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주인공은 바로 연무읍과 강경읍, 채운면이 지역구인 서원 논산시의원이다.

서 의원은 연무 복합커뮤니티 센터를 세우기 위해 올 초부터 황명선 논산시장을 만나 구체적인 계획을 협의하고 황 시장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공모사업에 참여해 지난 2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로부터 생활형 SOC’ 사업에 최종 선정되는 감격을 누렸다.

연무 복합커뮤니티센터의 규모를 살펴보면, 연면적 4,000, 지상 3층으로 1층 국민체육센터(성인풀. 유아풀, 워킹풀, 샤워실 등) 2층 국민체육센터(웨이트존, 유산소존, GX, 주민건강센터 등) 3층 생활문화센터와 다함께 돌봄센터 등(긴급돌봄, 방과 후 돌봄 등 보육 기능 시설 등) 옥상 야외놀이터, 쉼터, 까페 등으로 구성해 오는 2020년 하반기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공원조성사업과 연계해 도심 속 주민들의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공간으로도 활용될 전망이다.

이 사업은 황명선 시장의 공약사업 중 하나로 순수 시비 60억원이 투입되는 상황인데다 면적규모가 커 국방부로부터 무상사용이 어려운 상황에서 60억원 사업 규모를 줄여 균형발전 사업으로 이 사업을 서 의원이 기획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후 서 의원은 자료를 찾고 논산출신 정윤선 박사의 지원과 함께 시 전략기획실 직원들과 세종시 등을 방문하는 등 사업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접근성과 모든 면에서 유리한 행복마을 부지를 염두하며 적극 추진했고, 부지문제로 난항을 겪고 있을 때 구재서 육군훈련소장의 지원 등으로 국방부 시설단과의 협의도 잘돼 사업이 원만하게 이뤄질 수 있었다.

서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 삶의 환경이 지금보다 더 나아질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하여 결과물로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길현율 (webmaster@enonsan.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정치섹션 목록으로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자유게시판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e논산신문 | 주소: 충남 논산시 중앙로 404 2층 , TEL : 041-736-2085 , FAX : 041-736-2086
등록번호 : 충남아00089 , 등록일: 2010. 8. 27 , 발행인: 장병일 , 편집인 : 길현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진웅
e논산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19 e논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