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논산신문 : 논산문화관광재단 본격 시동
  • HOME
  • 즐겨찾기추가
  • 시작페이지로
회사소개 설문조사
회원가입 로그인
2022년08월17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22-08-16 08:35:00
뉴스홈 > 논산뉴스 > 생활.문화
2022년02월27일 21시13분 692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논산문화관광재단 본격 시동
지진호 초대 대표이사 취임

탑정호 출렁다리
, 선샤인랜드, 세계문화유산 돈암서원 등 풍부한 지역의 자원을 바탕으로 매력적인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는 논산시가 전문성과 효율성을 더한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관광도시로의 기반을 다졌다.


시는 24일 시청 부시장실에서 문화관광특별시 구현에 중추적 역할을 맡게 될 ()논산문화관광재단 지진호 초대 대표이사에 임명장을 수여했다.


시는 지난해 8()논산문화관광재단 설립발기인 총회를 통해 문화관광산업의 컨트롤타워를 수립하기 위한 밑그림을 그렸으며, 당해 11()논산문화관광재단 설립을 완료했다.


올해 1월부터는 직원을 파견하여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으며, 관광분야 전문가가 대표이사로 취임하게 되면서 지역의 특성을 바탕으로 시대적 트렌드와 수요에 발맞춘 문화·관광콘텐츠와 관광사업 발굴에 추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호 논산시장 권한대행은 우리시가 보유한 다양한 문화관광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관광산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논산만이 보여줄 수 있는 문화관광도시로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매력적인 관광도시로서 다시 찾고 싶은 논산, 머물고 싶은 논산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다고 말했다.


지진호 대표이사는 그 동안의 경험에서 축척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능동적이고 전문성 있는 문화관광사업을 유치하여 전국 최고 문화관광특별시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논산문화관광재단은 문화·관광시설의 운영과 관리는 물론 관광산업 전반을 총괄해 논산만의 특색있는 관광 산업을 추진하는 핵심 기구로서, 현재 문화관광발전을 위한 협력망 구축과 새로운 콘텐츠 개발을 추진 중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길현율 (enonsan1010@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생활.문화섹션 목록으로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자유게시판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e논산신문 | 주소: 충남 논산시 중앙로 404 2층 , TEL : 041-736-2085 , FAX : 041-736-2086
등록번호 : 충남아00089 , 등록일: 2010. 8. 27 , 발행인: 장병일 , 편집인 : 길현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진웅
e논산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22 e논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