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논산신문 : 논산인삼, 베트남서 새 길 열다!
  • HOME
  • 즐겨찾기추가
  • 시작페이지로
회사소개 설문조사
회원가입 로그인
2023년03월29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23-03-29 08:21:49
뉴스홈 > 논산뉴스 > 농업
2023년02월17일 10시29분 24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논산인삼, 베트남서 새 길 열다!
논산시-MH그룹-놀뫼인삼 600만 달러 수출 협약 체결

논산시
(시장 백성현)가 베트남 현지 유통기업 ‘MH그룹과의 업무수출 협약을 체결, 지역에서 생산되는 인삼의 판로를 크게 넓혔다.


논산시와 MH그룹(대표 응우옌 티 민항), 놀뫼인삼 영농조합법인(대표 박범진, 이하 놀뫼인삼)은 지난 15일 오전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 플라자에서 협약식을 갖고 논산 우수 농산물의 베트남 진출 활성화에 뜻을 같이했다.


이날 행사는 논산시와 MH그룹 간 인삼 수출 업무협약’, MH그룹과 놀뫼인삼의 인삼 수출 계약식의 순서로 진행됐다. 아울러 베트남 운송교통부, 베트남디지털협회, 베트남 기자협회, 베트남농업농촌개발정책연구원 등 각계 관계관들이 협약에 성원을 보내며 자리에 의미를 더했다.


논산시와 MH그룹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무역농업임업에너지과학기술도시개발 분야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면적인 교류에 임하고자 한다. 특히 인삼과 인삼 가공품을 중심으로 한 고품질 농식품 수출 활성화 협력이 중점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MH그룹과 놀뫼인삼 간에 맺어진 인삼 수출입 계약으로, 600만 달러 규모에 달한다. 오는 2025년까지 3년간 본격적인 수출입 거래가 추진되며 논산시는 행정적 뒷받침을 이어가며 가교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논산 농산물의 가치는 국내에서는 이미 정평이 나있으며 아시아 시장에서도 그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을 만큼 우수하다고 자신하며 논산의 명품 농산물이 베트남 유통 시장에서 인기 상품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협약안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응우옌 티 민항 대표는 강력한 시장 개척 의지와 베트남에 대한 우호적 파트너십을 갖고 있는 논산시가 한편이 되어 든든하다논산시 그리고 놀뫼인삼과의 유기적인 소통을 밑바탕 삼아 공동발전을 이룩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놀뫼인삼 박범진 대표는 수출 계약 적극적으로 타진해준 백성현 논산시장님과 논산시, 그리고 MH그룹에 감사드린다논산의 인삼이 베트남 소비자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교역에 내실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 중 백성현 논산시장은 응우옌 티 민항 대표와 지역 생산물로 구성된 기념품 교환을 하며 우애를 다졌다, 또한 참석한 이들과 베트남 버전의 논산시 공식 홍보영상을 함께 감상하는 것은 물론 딸기고구마빵토마토 등을 선보이며 지역의 브랜드를 적극 홍보했다.


논산시 출장단은 지난 14일 베트남으로 출국, 하노이에서 일정을 소화하며 지역 농특산품기업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한 잰걸음에 한창이다. 16일에는 호치민으로 이동, 주베트남통상사무소 개소식 등의 잔여 일정을 수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길현율 (enonsan1010@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농업섹션 목록으로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자유게시판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e논산신문 | 주소: 충남 논산시 중앙로 404 2층 , TEL : 041-736-2085 , FAX : 041-736-2086
등록번호 : 충남아00089 , 등록일: 2010. 8. 27 , 발행인: 장병일 , 편집인 : 길현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진웅
e논산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23 e논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