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논산신문 : 육군병장’ 新 농산물 브랜드 탄생
  • HOME
  • 즐겨찾기추가
  • 시작페이지로
회사소개 설문조사
회원가입 로그인
2023년03월29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23-03-29 08:21:49
뉴스홈 > 논산뉴스 > 농업
2023년03월17일 09시35분 15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육군병장’ 新 농산물 브랜드 탄생
국방친화 도시 가치 담긴 농산물 공동브랜드

논산시
(시장 백성현)가 새로운 농산물 공동 브랜드 육군병장의 탄생을 알렸다. 지난 10, 논산시 공동상표 사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이 공포됨에 따라 육군병장예스민과 더불어 공식적인 농산물 공동브랜드로 지정됐다.


육군병장은 논산이 지닌 국방친화도시로서의 아이덴티티를 여실히 증명하는 브랜드라 할 수 있다. 논산시는 육군병장이 국방군수산업과의 연계성, 건강함과 강인함 등의 상징을 품은 채 온 국민에게 친근하면서도 참신한 농산물 브랜드로 각광받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민선8기 출범 이후, 논산시는 기존 사용해오던 공동브랜드예스민’, 도시브랜드 함께해You 논산등을 점검분석했으며, 지역의 이미지를 통합해 도시 정체성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농특산물 홍보까지 도모할 수 있는 새 브랜드 개발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브랜드가 분산되지 않고 포괄적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홍보 구심점으로써의 통합 브랜드 개발에 박차를 가해 왔다. 특히 논산이 지니고 있고, 지향하고 있는 가치를 대외적으로 내세울 수 있는 이미지 발굴에 집중했다.


시 관계자는 육군훈련소는 논산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 중 하나라며 육군병장은 국방친화도시 논산의 이미지를 직관적이면서 기억에 남게 알릴 수 있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주 열린 ‘2023 논산딸기축제개막식 중 진행된 비전선포식 행사에 선 백성현 논산시장은 육군병장이라는 새로운 논산의 브랜드를 제정한다며 시민들에게 새 브랜드를 소개해 올렸다.


백 시장은 농산물 공동브랜드는 각종 생산품의 홍보 수단인 동시에 지역의 이미지를 안고 전국 소비자와 교감하는 소통 매개체인 만큼 최대한 논산의 가치를 담고자 했다논산의 농산물이 세계로 뻗어가고 있는 가운데 육군병장은 글로벌 선진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대표 브랜드가 될 것이라며 자신했다.


한편 논산시는 육군병장을 개발하며 더불어 런칭한 캐릭터를 활용, 젊은 세대의 호감을 끌어내고 자연스러운 바이럴 마케팅을 촉진해 전국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만들어가겠다는 목표다. 또한 품질이 보증된 우수 농산물에만 브랜드를 부여해 육군병장 상표가 붙었다면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인식을 퍼뜨린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길현율 (enonsan1010@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농업섹션 목록으로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자유게시판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e논산신문 | 주소: 충남 논산시 중앙로 404 2층 , TEL : 041-736-2085 , FAX : 041-736-2086
등록번호 : 충남아00089 , 등록일: 2010. 8. 27 , 발행인: 장병일 , 편집인 : 길현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진웅
e논산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23 e논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