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논산신문 : 딸기엑스포 성공 개최 위한 포럼
  • HOME
  • 즐겨찾기추가
  • 시작페이지로
회사소개 설문조사
회원가입 로그인
2023년12월07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3-12-01 09:06:16
뉴스홈 > 논산뉴스 > 시정
2023년11월20일 08시55분 12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딸기엑스포 성공 개최 위한 포럼
新 아이디어ㆍ성공전략 융합되는 지식의 장 펼쳐져

세계딸기엑스포’(이하 딸기엑스포)로의 기반을 닦는 중인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딸기엑스포와 딸기 산업이 직면한 핵심 과제에 대해 전문의견과 해결방안을 모으는 포럼을 개최했다.


지난 17일 오후 논산아트센터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딸기산업 분야 전문가 및 관계자와 일반시민 등 ~명이 자리한 가운데 딸기엑스포의 성공개최와 딸기산업의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 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포럼의 본 순서에서는 축제에서 엑스포로, 성공사례와 성공사례와 성공 요인 (상지대 교수 전영철) 딸기엑스포 이벤트 개발 계획(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총감독 김기정 ) 딸기, 현재와 미래(글로벌스마트팜 연구소장 이인규) 엑스포 국제행사 승인 및 딸기산업 육성 전략(컨설팅앤컨설턴트 대표 박상기)에 관한 주제발표가 이뤄졌으며 (이상 괄호 안은 발표자) 지진호 논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김홍기 한국관관공사 대외협력관, 박상기 컨설팅앤컨설턴트 대표가 참여하는 종합토론도 펼쳐졌다.


특히 기존 축제의 문법에서 벗어나 세계적 엑스포를 이루는 데 필요한 흥행 요인과 타시군 사례 분석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김기정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총감독은 명확한 방향설정과 치밀한 기획이 성패를 가르는 포인트라며 딸기에 대한 수요가 유독 높은 MZ세대들을 적극 공략할 수 있는 아이디어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아트센터에 모인 참석자들은 딸기엑스포 개최로의 순항을 염원하는 퍼포먼스에 동참하며 의지와 기대감을 한곳에 모았다.


본격 토론에 앞서 환영사를 전한 백성현 논산시장은 이 자리는 세계딸기엑스포 개최를 향해가며 선결해야 할 핵심 사안들에 관한 지식을 공유하는 훌륭한 기회라며 엑스포는 산업, 문화, 기술 등 여러 영역에서 논산을 뒤바꿔놓을 수 있는 혁신의 분기점이 될 것이다. 새로운 꿈이 현실로 이뤄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에 나서겠다고 말하며 성공적 개최 의지를 재차 피력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길현율 (enonsan1010@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시정섹션 목록으로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자유게시판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e논산신문 | 주소: 충남 논산시 중앙로 404 2층 , TEL : 041-736-2085 , FAX : 041-736-2086
등록번호 : 충남아00089 , 등록일: 2010. 8. 27 , 발행인: 장병일 , 편집인 : 길현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진웅
e논산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23 e논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