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젓갈-문경사과, 상호협력체계 구축

명품축제로의 도약에 힘 모아
뉴스일자: 2022년08월31일 11시05분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 나경필)와 문경사과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함대경)가 축제자생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교류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0일 문경로컬푸드판매장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은 각 위원장 인사말씀, 협약서 낭독, MOU서명 및 교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위원회는 지역축제, 관광, 문화 예술 사업의 홍보는 물론 축제 개최시 특산품 부스 제공 등을 지원하게 되며, 상호 역량 강화를 위한 교류 및 협력관계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각 지역의 축제 기간 동안 서로의 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논산과 충남 지역을 넘어 전국으로 지역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경필 위원장은 그 동안 코로나19상황으로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축제를 개최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오늘 협약을 통해 지역의 특산물을 함께 공유하고, 홍보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강경젓갈과 문경사과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특산물로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해 울주문화재단과도 업무 협약을 체결, 강경젓갈축제를 명품 축제로 발전시키는 것은 물론 지역 간 상호 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www.enonsan.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